티스토리 뷰
게이트웨이는 2018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개봉한 영화이다. 평행 이론 실험에 성공한 물리학자 재인은 이것을 이용해 다른 차원의 남편을 데려온다. 결국 그녀는 인간이 관여하면 안 될 선을 넘은 대가를 치르게 된다
평행이론 실험에 성공한 물리학자 재인
같은 시공간 안에 또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믿는 물리학자 재인은 평행 이론을 증명해 내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연구 중이다. 하지만 실험을 성공시키기란 쉽지 않았고 결과가 계속 지연되자 위에서의 압박으로 인해 재인은 심적으로 부담이 컸다. 그럼에도 그녀가 버틸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다정한 남편 맷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항상 그녀의 옆에서 응원해 주고 가족들에게도 따뜻하고 자상한 남편이자 아빠였다. 어느 날 인터넷에서 어떤 과학자의 영상을 보고 큰 용기를 얻게 된 재인은 다음날 연구실에서 과감한 실험을 진행하기로 결심한다. 재인은 평상시보다 높은 세팅값으로 실험을 진행하고 마침내 사과를 이동시키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예상했던 위치에 없는 사과 때문에 연구원들은 의아했다. 어쨌든 실험의 일부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자 재인은 몹시 기뻤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사랑하는 남편이 자전거를 타다가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녀가 가장 사랑했던 사람이 세상을 떠나게 되자 재인은 아무 일에도 집중하지 못하고 한동안 슬픔에 잠긴 채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게 된다. 힘든 나날을 보내던 중 사라진 사과에 대해 생각을 하던 제인은 같은 시공간 안에 존재하는 다른 세계로 사과가 이동한 것이라 확신하게 된다. 상대편 쪽에서 전송 세팅을 아직 모를 것이라 판단한 그녀와 연구원들은 자신들의 세팅값을 전송한다. 놀랍게도 다른 세계로부터 답장을 받게 되고 상대편 모습이 궁금한 이들은 캠코더를 전송한다. 잠시 후 도착한 캠코더의 영상을 확인한 재인은 같은 시공간 안에 존재하는 또 다른 자신의 모습에 몹시 신기해한다.
다른 차원의 남편을 데려오다
그날 오후 실험에 성공한 재인은 남편을 그리워하며 깊은 생각에 잠긴다. 결국 그리움을 떨쳐낼 수 없던 그녀는 그를 보기 위해 다른 세계에 가보기로 결심한다. 재인은 잠시 후 두 사람이 자주 가던 장소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남편 맷을 만나게 된다. 재인은 기뻤지만 황당하게도 이 쪽 세상에서는 그녀가 교통사고를 당해 이미 세상을 떠난 것으로 되어 있었다. 맷은 만날 수 없던 그녀를 보게 되자 당황했지만 다시 만나게 된 둘은 매우 기뻐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재인이 사는 세상으로 넘어오게 되고 자식들에게 평행이론으로 인해 아빠가 돌아오게 되었다고 말해준다. 자식들은 모두 맷을 반겼지만 그가 살았던 세상에선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이들의 존재가 당황스럽기만 했다. 아이들도 역시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 낯선 아빠의 행동에 불편해진다. 평상시 다정했던 아빠의 모습은 사라지고 자고 있는 딸의 모습을 가만히 쳐다보는 등 전에 알던 아빠와는 완전히 상반된 모습을 알게 된다. 재인은 다른 세계에서 살았던 그의 삶이 궁금해지기 시작하고 다시 그곳으로 이동한다. 맷이 살던 세상에 도착한 그녀는 자신이 살고 있던 집에서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한다. 교통사고를 당했다던 자신이 가슴에 전기 충격기 자국을 남긴 채 쓰러져 있던 것이다.
인간이 관여하면 안 될 선을 넘은 대가
그의 실체를 알아버린 그녀는 재빨리 돌아오려고 했지만 맷이 연구소를 찾아가 연구원 동료인 레그를 쓰러뜨려 돌아오지 못하도록 기계를 부숴 버렸다. 기계가 작동하지 않자 이를 의아하게 여긴 그녀는 이 모든 것이 맷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고 분노한다. 잠시 후 망연자실한 재인에게 다른 세계의 레그가 찾아온다. 자신의 집에 설치해 둔 연결 장치가 이곳의 레그에게도 있다는 걸 알게 되고 함께 시공간을 넘어 집으로 돌아간다. 잔뜩 긴장한 채 집 안으로 들어간 재인은 또 다른 이곳의 자신을 발견한다. 잘못 왔다고 생각한 그녀는 변숫값을 재설정한 뒤 원래의 집으로 돌아가 아이들을 맷으로부터 대피시킨다. 맷은 재인을 다시 한번 해치려 하지만 아이들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탈출해 그를 다시 원래의 세계로 보내게 된다. 다시 평화를 찾게 된 듯한 재인의 집에 레그가 방문하고 그에게 충격적인 소리를 전해 듣는다. 재인은 자신이 살고 있던 곳으로 돌아오게 됐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레그가 연결장치를 잘못 만져 또 다른 세상으로 넘어가게 된 것이다. 이렇게 된 이유는 원래 살던 세상의 레그는 변숫값을 정확히 찾아줬지만 또 다른 세상의 레그는 변숫값을 정확히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재인은 둘의 능력치가 다르다는 걸 눈치채지 못해 잘못 넘어오게 되는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